총동창회 골프대회 19일, 스크램블 팀 대항전으로
[기사제공: 아크로 폴리스 타임즈]
 
2015년 04월 08일 (수) 02:50:14 AcropolisTimes This email address is being protected from spambots. You need JavaScript enabled to view it.</a"> This email address is being protected from spambots. You need JavaScript enabled to view it.

4.19 기념일인 오는 19일(일요일) 패사디나의 브룩사이드 골프장에서 열리는 2015 춘계 총동창회 골프대회를 앞두고 동문회의 출중한 외모를 대표하는(^^) 박혜옥 회장님과 양민 총무님, 고정범 관악연대장님이 일간지에 나타나셨습니다.^^ 함 보시고, 골프대회 많이 신청해주세요. 아래 고정범 연대장님의 골프 대회 Q&A도 참조하시구요. <편집자 주>

   
 

골프대회가 10일 후로 다가왔습니다. 처음으로 시도하는 Scramble 포맷의 Team Matching을 하는데, 이거 무지 재밌거든요. 주변의 친한 동문들 모아서 참여 부탁드립니다.

상금도 빵빵하고 (1등 $500불, 2등 $300, 3등 $200), 재미도 빵빵하고, 학번간, 단대간 진검승부도 한번 해보고.... 뭐 그런 자리가 되었으면 합니다.

룰이 복잡해서 헷갈려하는 분들도 더러 있다는 소리도 들었습니다. 프로들이 하는 라이더스컵이나 프레지던츠컵 같은 포맷을 생각하시면 비슷하겠구요, 아래 FAQ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Q: 팀에 소속되어있지 않아서 참여하기가 애매한데요.

A: 무소속으로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대회 당일날 무소속 개인들이 꽤 있으실 것으로 예상되며, 당일날 팀을 급조해 드릴수도 있고, 개인적으로 플레이하면서 하루의 라운딩을 즐기실 수도 있습니다.  근접상, 홀인원, 장타상 등의 개인상을 타실 수도 있습니다.

Q: 우리 팀은 6명이 넘는데요?

A: 6명 이상의 팀은 문제없습니다. 참석하는 인원이 많은 팀일수록 유리할 수 있습니다.  각 팀당 최소 3장의 스코어를 요하기 때문에 한 팀에 최소 6명이 필요한 것입니다. 10명의 팀은 5장의 스코어를 내게 되며, 이 때 최고의 성적 3장이 유효 스코어가 되기 때문에 숫자가 많을수록 유리합니다.

Q: 6명이 함께 티오프 하나요? 어떻게?

A: 아닙니다. 평상시와 같이 4명이 티오프합니다. 2인1조 스크램블이며, 다른 팀 소속 2인1조와 한썸이 되어 나가게 됩니다. 즉, 같은 팀이 한  Four-sum에서 플레이하지 않습니다.  (Ryders Cup이나 President’s Cup의 팀 게임을 연상하시면 비슷하겠습니다.)

Q: 우리 팀끼리만 칠 수는 없나요?

A: 안됩니다. 물론 우리 동문 분들은 정직하게 스코어를 적어 내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만, 그래도 재미와 경쟁을 위해서 다른 두 팀이 4썸을 이루게 되겠습니다.

Q: 여자선수와 남자선수가 2인1조가 될 수도 있습니까?

A: 당연히 됩니다. 여자는 여자티에서 남자는 남자티에서 각자 티오프 하고, 더 잘 친(유리한) 위치를 선정하면 됩니다. 여자분들끼리만 조를 이룰 때는 3인1조까지 된다고 하였습니다. (여자 동문들과 Mrs.들을 주최 측에서 너무 underestimate한 것 같아 후회하고 있습니다. 남자보다 잘 치시는 여자분들은 알아서 조 편성을 해 주시리라 믿습니당.)

참가 신청 (213)이팔일-공칠칠칠

Golf Hole Sponsors

이기준(법54)
이병준(상대)
오흥조(치56)
김은종(상59)
노명호(공61)
이청광(상61)
임낙균(약64)
한종철(치62)
서치원(공69)
이명희(간67)
이서희(법70)
박혜옥(간69)
김병연(공68)
박제환(문75)
홍광식(공62)
한태호(문75)
하선호(치81)
김경무(공69)
추철호(문92)
이경희(문83)
방명진(공73)
이태로(법56)
최광휘(의70)
김영도(공)
정병혁(농)
유성숙(사80)
김창욱(상)
홍성선(약)
서영란(음)
이현찬(치)
강신용(사)
김동석(음)
김경옥(미61)
최종혁(대학원68)
채규황(법68)
손수웅(수의)
박재선(공71)
이영일(문53)
박양종(문)
박종수(수의58)
미주 서울대병원
용수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