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에 거주 중인 강창환(법대 68) 동문이 5월 5일부터 New Jersey Lyndhurst에서 개인전을 열었다. 이 전시회는 6월 20일까지 1개 월 반 동안 계속되는 것으로 New Jersey 주정부가 운영하는 Flyway Gallery(Lyndhurst 소재)에서 개 인전을 갖게 된 것이다.

Flyway Gallery는 Lyndhurst 시 의 New Jersey 주정부가 관리 운 영하는 생태 공원 안에 위치해 있으며 맨하탄이 바로 건너다 보 이는 위치에 있다. 강 동문은“그동안 소중한 생명 을 키우며 받아주는 땅과 대지, 자연을 삶과 기억으로 품고 작업 을 해 온 작품에 대해 Flyway Gallery가 좋은 반응을 보이며 전시회의 기회를 주어 40여 점의 작품을 전시하게 됐다”고 소감 을 말했다.

강 동문은 법대를 졸업하고 대 학원에서 언론을 공부한 뒤 독일 Hamburg대학에서 다시 법학을 공 부했으며 미국에 이민온 뒤 LA 라디오 코리아에서 뉴스 앵커로 일하며 동포 사회와 함께 했다. 그런 한편 학창시절 접고 있었 던 미술에 대한 꿈을 좇아 그림 을 그리는 작업을 해오고 있다. 지금은 100년 전통의 LA 미술협 회(Los Angeles Art Association) 에서 작품활동을 하고 있으며 몇 차례의 개인전과 그룹전을 가진 바 있다. 지난 해에는 제 33회 대 한민국 미술대전 양화 부문에서 입선하여 서울에서 전시회에 참 여하였다.

전시회는 뉴욕과 뉴저 지 지역의 동문들은 물론 한인 동포들에게 도 좋은 문화행사임 은 물론 자연과 환경과의 친밀한 교감을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시는 월~금요일 오전 10시~ 오후 3시. 갤러리 주소는 Flyway Gallery One DeKorte Park Plaza Lyndhurst, NJ 07071*** [본기사는 미주동창회보에서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