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가주 공대 동창회(회장 김영도∙기계 67) 가 지난 해 10월 4일 (토) 오전 11시 Westridge Golf Club, La Habra, CA에서 친목 골프대회를 가졌다. 또한 지난 3월 28일에는 역시 친 목 도모를 위한 춘계 골프대회를 개최했다.

▶2014 추계 골프대회 = 지난해 10 월 4일 당일은 무척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임원진 박찬민(기계 81)동문과 변정주(항공 83)동문은 등록과 팀편성과 점심으로 우엉, 깻잎이 들어간 김밥과 물을 준비해 주었다. 이날 참석하신 동문들께서는 모두 참으로 값진 애정을 갖고 참석하셨다.

Westridge Golf Club Course는 언덕으로 된 course 가 많고 오른쪽엔 산과 왼쪽엔 호수가 있는데 green은 putting 하기에 매우 힘들게 지구처럼 되어 있다. 웬만큼 잘 치지 않으면 점수가 안올라 신중을 기해야 한다. 한 가지 좋은 점은 어쩌다 산쪽으로 쳤음에도 불구하고 또르르 굴러 fairway 로 내려와 한 점의 보너스로 얼굴에 미소를 짓게 한다는 것이다. 간혹, 언덕에 닿으면 서늘한 바람이 그나마 흘린 땀을 식혀준다.

이날은 모두 부담없이 웃음 소리가 오가며 즐겼다. 노명호(토목 61) 남가주 총동창회 전 회장은 이번에도 게임에서 얻은 수익금을 모두 donation 하 셨다. 엄밀히 말하면 같이 친 분들의 외조 덕분이다. 홍광식(항공공학 62)∙김병연(응 용수학 68)∙김동석(음대 64) 동문과 필자(백옥자∙음대 71∙미주 동창회 조직국장)의 4명은 같은 hole에서 전원 par를 기록하는 이색 기록을 세워 단체상을 받을 만도 했다. 경기를 일찍 시작해서인지 오후 4시 정도에 모든 게임이 끝나고, Club House Dinner바비큐 굽는 냄새가 솔솔 나면서 해물탕까지 곁들인 저녁 만찬은 골프를 치는 것 보다 더 즐거운 시간이 됐다. 더 첨가하면, 옆 Banquet Room에 서 결혼식 파티에 온 멋진 드레스를 입은 축하객들 덕분에 눈의 즐거움도 있었다. 김영도 회장의 퀴즈 게임으로 웃음이 소화가 절로 되었다. 결과에 대한 시상은, Medalist 노명호 전회장, Longest 김동석 동문 , Closest 변정주 동문, 최고 원로 선배상 강희창 동문, 최 용완 동문, 최연소상 변정주 동문, 특별상 필자(백옥자) 동문 등이다.


김영도 회장은 인삿말을 통해 “참석해주신 동문 여러분께 감사하며, 뒤늦게 특별히 참석해 주신 이서희(법대 70) 남가주 총동창회 회장 내외분과 김동석(음대 64) 남가주 총동창회 전 회장, donation을 해주신 홍광식 동문, 노명호 동문, 사진촬영으로 수고해준 박찬민 동문과 준비진행에 애써준 변정주 동문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김 회장은 이어 golf 공을 선물 하며 곧 있을 공대 원로의 밤 행사에도 많은 참여를 부탁했다. 공대 동창회에서 특히 원로 선배와 가족들을 위해 진행하고 있는 원로의 밤 행사를 갖는 것은 이번이 네번째 행사로 매우 뜻있고 의미가 깊다.

이날 추계 골프대회에 참석한 동문들은 최용완(건축공학 57)∙ 강희창(토목공학 57)∙한효동(건축공학 58)∙노명호(토목공학 61)∙김윤호(토목공학 62)∙홍광식 (항공공학 62)∙김동석(음대 64)∙ 김영도(기계공학 67)∙김병연(응용수학 68)∙김경무(응용수학 69)∙변정주(항공공학 83) 동문 등이다.

▶2015 춘계 골프대회 = 올해 첫 친목 골프대회를 지난 3월 28일 개최했다. 이날 참석한 동문들은 대회가 끝난 후 레스토랑에서 나머지 여흥을 즐겼다. *** <글 = 백옥자(음대 71), 사진 = 박찬민(공대 기계공학 81) [기사제공 : 서울대 동창회보 5월]


Copyright 2014-2019, All Rights Reserved

Email: snuasocal.org@gmail.com